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비즈니스스킬 - 4차 산업혁명

과정상세정보
4차 산업혁명 경영학-가상현실, 불가능이 없는 새로운 세상!
과정상세정보
고용보험 비고용 교육시간 16시간 / 1개월
교육비 64,600원 학습정원 2,000명
환급비 대기업 18,088원 내용전문가 김선민
중견기업 36,176원 교강사 정명일
우선지원 40,698원 수강신청
과정소개
일반인들을 위한 가상현실의 시대가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피부에 잘 와 닿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본 과정은 가상현실의 역사와 원리에서부터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기기의 이용법, 흥미로운 가상현실 콘텐츠들, 가상현실 기술과 그 생태계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IT 기업들의 치열한 경쟁 상황까지 다양한 개념들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과정이다.
학습대상

1. 가상현실을 새로운 사업모델로 고려중인 기업의 임직원
2.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3. 가상현실의 주요개념 및 사례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학습목표
1. 가상현실및 증강현실 등 주요 기술 및 용어에 대해 알 수 있다.
2.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3.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가져올 미래의 모습을 예측할 수 있다.?

 

교수소개

김선민

서강대학교 컴퓨터학과 2007년 2월 

 

삼성전자                                          2006년 12 월 18일~ 2015년 06월 19일 
멀티캠퍼스 VR아카데미 강사               2017년 02 월 ~ 현재
브로큰브레인(VR콘텐츠 제작)             2017년 02 월 1일 ~ 2017년 06월 30일 
드림스퀘어                                       2017년 07월 1일 ~ 현재 
VR연구소 칼럼니스트                         2016년 01 월 4일 ~ 현재 
멀티캠퍼스 VR아카데미 강사               2017년 02 월 ~ 현재?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가상현실의 개요 (1)-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의 개념
2차시 가상현실의 개요 (2)-혼합현실(MR)과 모의현실(SR)의 개념
3차시 가상현실의 개요 (3)-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산업에 대한 접근
4차시 가상현실의 기술 (1)-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역사
5차시 가상현실의 기술 (2)-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현재와 미래
6차시 가상현실의 기술 (3)-360 영상
7차시 가상현실의 적용사례(1)-개요
8차시 가상현실의 적용사례(2)-게임
9차시 가상현실의 적용사례(3)-여행, 테마파크 등
10차시 가상현실의 적용사례(4)-의료
11차시 가상현실의 적용사례(5)-SNS,성인산업
12차시 가상현실의 적용사례(6)-미술 및 전시
13차시 가상현실의 적용사례(7)-전장사업, 정비 및 디지털 쇼룸
14차시 가상현실의 리더들(1)-오큘러스, 소니, HTC
15차시 가상현실의 리더들(2)-유니티, 에픽게임스
16차시 가상현실의 리더들(3)-마이크로소프트, 인텔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0% 80% 10% 10% 100점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
수강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