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제 목 [언로보도]공공기관 4대 폭력예방교육 온라인 강좌 제공
등록일 2019-09-23
내 용


국내 3대 이러닝 교육기관인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산업안전보건교육을 비롯한 공공기관 4대 폭력예방교육 온라인 강좌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법정의무교육은 정부가 기업에게 미실시에는 과태료를 부과하는 교육이며, 5인이상 사업장의 근로자가 실시해야하는 교육으로서, 일반 회사원이나 의료기관, 공공기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업장에서 실시해야 한다.  

방법으로는 사업장 내에서 담당자가 법정의무교육 자체교육을 하거나, 위탁기관에게 온라인 법정의무교육을 진행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올해 법정의무교육은 직장내 성희롱 교육·개인정보보호교·장애인인식개선교육·산업안전보건교육이며, 퇴직연금교육은 퇴직연금에 가입한 고객사에만 해당이 되기 때문에 4대 법정의무교육이라고도 한다.


공공기업이라면 이에 더해 4대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해야한다. 성희롱예방교육과 성매매예방교육·성폭력예방교육·가정폭력예방교육이 해당된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직장인 법정의무교육과 4대폭력예방교육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10월 25일에는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도 진행할 만큼 집체교육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수강방법도 간단한 것도 장점이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서 기업 문의상담을 남기면 개인이 회원가입을 할 필요 없이 아이디를 발급해서 개개인에게 SMS를 보내기 때문에, 담당자는 신경쓸 일이 적어진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PC로 한달 동안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 진도율이 끝나게 되면 수료증을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법정의무교육 온라인교육을 선호하고 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김영칠 대표는 “민족최대의 명절 추석이 있는 9월 이벤트로 온라인 법정의무교육 신청 시, 현재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교육과 아동학대예방교육을 무상 제공(2만원 상당)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사업장 법정의무교육은 올해 12월까지 반드시 받아야하며, 미 실시에는 최대 1000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된다.  

자세한 법정필수교육 법령내용은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유튜브 채널인 ‘교육읽어주는남자’를 구독하면, 추첨을 통해 법정의무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출처: 브릿지 경제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90911010004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