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제 목 [언론보도]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으로 선정
등록일 2021-03-25
내 용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이 평생교육바우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평생교육바우처는 학습자가 본인의 학습 요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이다.

신청 자격은 만 19세 이상 성인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며 1인 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가 해당된다. 지원내용은 1인당 35만원,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의 수강료, 해당 강좌의 교재비, 재료비가 지원된다. 제출서류는 평생교육이용권 신청서, 자격요건증빙서류 등이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관계자는 "평생교육바우처이용자로 선정되면 1인당 35만원이 지원되는 데 바우처카드로 수강료를 결제할 수 있다"고 전했다.

 

국내 3대 이러닝 기업인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서 중소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통합 원격교육 서비스 를 제공하며 비대면바우처 플랫폼 직무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비대면바우처 플랫폼 직무교육에는 CS, IT, 인사/총무/사무, 재무/회계, 마케팅, 영업/판매, 의료 등 다양하다. 과정에는 ‘현장이 달라지는 경비직무마스터’, ‘직무의 정석-커뮤니케이션‘,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e-비즈니스 인사이트, 유전자데이터로 업무혁신 이루기 등 다양한 과정들이 운영되고 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재직자의 능력 향상을 위해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지원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여파에 직면한 기업들은 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언택트 시대 속에서 비대면 수업이 대중화되며 감염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온라인교육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중소벤처기업부의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에듀테크 부문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에듀테크 부문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지난 1월 말부터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을 통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https://www.ekn.kr/web/view.php?key=20210325010005187